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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비 개념, 특징

by issueee 2023. 4. 26.

좀비 개념

원래 할리우드 영화에 등장하는 좀비들은 위와 거의 같은 개념의 부두 좀비를 빌리는 경향이 있었는데 세월이 지나면서 독립적으로 변해갔지만, 그 이미지를 확고히 한 것은 평범한 조지 a였다. 로메로의 살아있는 죽음의 밤으로 알려진 이 작품의 원형에는 리처드 매드슨의 나는 전설이다와 호크 허비의 영혼의 카니발이 있다. 하워드 필립스 사랑 크래프트의 시체 소 생자 허버트 웨스트도 부활하고 식인 된 시체라는 개념을 보여주었다. 보통 느리고 둔하게 묘사되며, 숫자에 밀리는 경우가 많지만, 최근에는 증가하는 관객들의 요구 수준에 맞춰 자극을 늘려야 하며, 느린 상대라면 쉽게 물리치거나 피할 수 있다. 이어 관객들도 지금은 그렇게 무섭지 않다는 느낌을 받는 등 문제가 있고 최근 좀비 전염병이 슈퍼페스트 러너인 것 같다. 1985년 여름에 발매된 바타리안을 시작으로 같은 해 가을에 발매된 데몬스를 시작으로 좀비들이 달리고 있지만 데몬스에 등장하는 좀비들은 사실 좀비가 아니라 악마에게 홀린 인간이기 때문에 엄밀히 말하면 좀비는 아니다. 현재 좀비의 이미지를 거의 확립한 미국의 좀비 영화 &lT;살아있는 시체들의 밤>(1969),[12]이 큰 성공을 거두면서 전 세계적으로 좀비 영화가 넘쳐나지만, 스페인과 이탈리아는 허락 없이 좀비 영화를 찍었고, 온갖 허구가 극에 달했다. 따라서 멍청한 좀비 영화라고 해도 조금 다른 구성으로 차별하기 위해 좀비들이 마구 달려들어 총을 쏘는 구도를 만들었지만, 이는 이미 70년대 후반에서 80년대 초반 이탈리아 영화에도 등장했던 구도였다. 그 결과 이탈리아와 유럽의 좀비 영화광들은 28일 후에 나온 좀비들이나 새벽의 저주를 보며 이탈리아나 스페인 좀비들은 20년 넘게 달려왔는데 지금도 달려가고 있는 것일까? 물론 도쿄 좀비나 워킹데드처럼 밀레니엄 이후에 늦는 좀비들도 있을 테니 이런 분들은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좀비 영화에 느린 좀비가 많았던 또 다른 이유는 좀비 엑스트라를 오랫동안 훈련할 예산이 충분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엑스트라들은 대부분 피 묻은 옷을 입고 느릿느릿 움직이며 신음하고 있지만, 느린 좀비의 이미지 중 일부는 엉성하고 엉성해 보이기 때문에 엉성해 보이기도 한다. 또 다른 개념은 뇌가 좀비라고 불리는 임의적이지 않은 것들에 의해 통제되고 조작된다는 것이다.

 

좀비 특징

자세한 내용은 좀비 종말/크리스털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좀비의 몸은 원래 단순한 시체이기 때문에 지구력이 약하고, 머리를 박살 내도 쓰러지기 때문에 사실 일반인들보다도 강하지 않으며, 대부분 영화에서는 수를 제외하면 그렇게 위협적이지 않고, 일반인들도 좀비에 익숙해지면 덜 위협적인 존재로 나온다. 하지만 그 약점에 반비례하여 무는 힘과 손톱의 힘이 좋고 무거나 긁을 때 인체에 상처가 생길 확률이 높다. [15] 다만 좀비들이 워낙 많아서 다른 설정에서도 점점 더 창의적인 작품들이 나왔다. 예를 들어, 좀비에게 물린 후 서서히 좀비가 되어가는 과정을 기록하는 주인공이나, 아내가 좀비라는 사실을 알고 아내와 몰래 동거하는 남편의 이야기나, 좀비가 아니라 그냥 살아 돌아온 죽은 사람의 이야기 등이 있다. [16] 국가가 이렇게 소생시킨 사람들의 치료에 대해 우려하는 영화도 있으며, 공포가 아니라 사회적 풍자입니다.[17] 면역이 있다고 알려졌던 사람들이 바이러스 숙주에 의해 세상과 단절되는 경우도 종종 있다.